사업왕이 커가는곳

- 봉사활동
1. 일시 : 2009년 11 월 16 일 11시 부터 15시까지...
2. 장소 : 대동시온재활원 (경북 경산시 진량읍 양기리 산 3번지 전화 053-853-3779)
3. 활동내용 : 배추뽑기~
4. 뒤풀이 : 수육에 막걸리. ㅋㅋ
5. 광고 : 대구 경북 지역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원하시는 남여노소 모이세요.. ㅎㅎ

  따사모에 가입하지도 1년이 되었다.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많은 의미를 쌓을 수 있었던 1년이다.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야겠지.. ^^;

  작년에 처음 참가했을 때 했었던 배추뽑기를 다 시 했다. 작년에는 다 하지 못하고 일부 배추를 남겨뒀었는데 올해는 다들 일을 잘 해서 다 뽑았다. ㅋㅋ
나도 간간히 힘쓰며 사진도 찍고, 논다고 욕도 먹고. ㅜㅜ
  오늘은 처음 나온 분들도 많았는데. 나도 여기에 처음으로 왔었던 터라 그 분들도 잘 활동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다. ㅋㅋ



오늘은 조금 일찍 밥을 먹었다. 먹고 한번에 끝낼 작정이었다. ㅋ


넓은 배추밭 얼빗듣기로는 7,000포기 정도 된다고 한다. 와우~~
150여명이 1년을 먹을 배추라 하니 이정도는 되야 한단다. 아니 모자라서 500포기 더 사야 한다고 하셨다..ㅋ


  방법은 간단하다.
일단 배추의 뿌리 부분을 자르고...


던지고, 받고 하며 옮기면 끝이다.. ^^;
하지만 일손이 없으면 무진장 어려운 일이다.
우린 옮기기만 하면 되지만... 김장을 하는 분들의 노고는 우리 보다 더 할듯 하다. ㅎㅎㅎ


요런 사진 빠질 수 없다..
남들 일할때 사진찍고, 나 찍어 줄사람 없어서 셀카 찍는 사진.. ㅜㅜ
작년에는 사부작 사부작 놀아가면서 혼자 셀카 찍었었는데 올해는 당당히 찍고, 일안한다고 욕 한번 먹어주고... ^^;


날씨도 너무 좋았다. 바람이 불어서 좀 쌀쌀하긴 했지만.
오늘 날씨는 날씨면 기분좋게하고, 일 안하면 춥게 만들어서 일하게하 하는 날씨다. ^^;


아~ 독사진 찍을려고 했더니만.. ㅋㅋ
나도 일했다는...


노는것 처럼 보이긴 하지만... ㅡㅡa


배추가 떨어 질까 잡고 가는건데.. 오해 마시길.. ^^;


작년에 배추뽑을때 트럭 사용했던 일지라고 한다. ^^;
벌써 일년이...


이제 거의 끝나 간다. 저 몇 무더기만 트럭으로 옮기면 끝~


주방에서 맛있는 호빵을 쪄 주신다. ^^;
추운데서 떨다가 맛본 따뜻한 호빵에 맛이란.. ㅋㅋㅋ


마치고 수육에 막걸리.. ㅋㅋㅋ
고기 맛있었는데.. 막걸리는 차로 인해 못 마셨다... ㅎㅎ



최초로 시도 되는 실내 단체사진 잘~ 나왔다...
열심히 일한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. ^^;